후기

제천 의림지 방문기

by 경석켱 2021. 3. 30.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와이프님의 생일을 맞이하여

집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여행을 다녀오고자

며칠 전부터 계획했던 제천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당일 코스 여행이라 이곳저곳 많이 가보지는 못했지만

짧게나마 다녀온 몇 군데 중 오늘은 제천의 유명한 의림지라는 곳을 방문한 후기를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의림지

충청북도 제천시에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대 수리시설 중 하나인 저수지. 시도기념물. 우리 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저수지로 손꼽힌다. 제천의 옛 이름인 내토(奈吐)·대제(大

100.daum.net

제천 의림지는 충청북도 제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천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명소 중에 한 곳이죠.

티브이에도 여럿 나왔을 정도로 제천을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림지에 도착을 하면 저수지가 있고 그 주변을 따라 조그마한 놀이공원 및 박물관,

산책로에 유리전망대를 포함한 용추 폭포라는 곳도 같이 있어서

한 바퀴 천천히 돌아보기에 정말 좋은 곳 같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가 평일이고 초저녁쯤이어서 사람이 많지는 않았는데

간간히 산책하는 분들도 계시고 낚시하는 분들도 몇 분 있더라고요.

낚시가 가능한 곳인지는 모르겠으나 저수지 안쪽에서 하는 분들이 계시는걸 보아

금지구역인 거 같았습니다.^^

(※확인해보니 금지구역이 맞습니다. 불법 낚시하지 마세요)

주차장은 의림지 저수지 앞 조그마한 길 건너에

널찍하게 마련이 되어있었고, 주차장 주변으로 식당들도 몇몇 있었는데

아마도 같이 공유하면서 사용하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또 의림지 옆쪽으로는 조그마한 놀이 농산 같은 의림지 파크랜드가 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 건지 초저녁 시간이라 그런 건지는 모르겠으나

이미 영업이 종료가 된 후였고 그렇다고 아예 폐장한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불 꺼져 있는 놀이동산은 왠지 모르게 을씨년스러운 게 확실히 있더라고요.

저수지 주변으로 산책로 같은 길을 따라가다 보면 용추 폭포라고 불리는

작은 폭포가 있습니다.

그곳엔 유리전망대가 있었는데요.

폭포 위로 데크를 만들어 그 데크 가운데를 유리로 뚫어놓아 걸을 수 있도록

꾸며 놓은 곳이었습니다.

이곳을 지나는 사람들은 한 번씩 일부러 그곳으로 가보곤 했는데

저도 와이프 손을 잡고 지나가 봤습니다.

보기만 했을 때는 남들 지나가는 거 보면 저게 뭐가 무섭나 그랬었는데

막상 직접 한가운데로 지나 가보니 이게 은근히 앞으로 가기가 힘들더라고요.

사람들이 괜히 다리가 후들후들 거린다는게 아니었습니다.

몇 번 왔다 갔다 하다 보니 나중엔 익숙해지긴 했지만

바닥을 보면서 걸어가 보니 괜히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와이프의 요청으로 가리기...

한 바퀴를 다 돌다 보니 어느덧 한 시간 정도 시간이 지났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는 기분도 들고 좋은 시간이었는데요.

코스가 엄청 길지도 않고 또 짧지도 않아 부담 없는 코스였습니다.

사실 의림지가 이날 제천여행의 마지막 코스였는데

기분 좋게 여행의 마무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이 와이프 생일 겸 오랜만에 바람 쐬러 나온 것이었는데

앞으로도 종종 특별한 이벤트가 없어도

이런 식으로 집에서 대략 2시간 이내면 좋은 곳 많이 갈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당일이든 1박 2일이든 여행은 언제나 옳은 것 같습니다.

비록 시국이 이런 상황이라 여기저기 다니지는 못하지만

사람 많지 않은 곳 또는 넓은 곳 정도는 방역수칙 잘 지키면서

기분전환 겸 다녀와도 좋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이나 또는 평일날 시간 나시는 분들은

가까운 곳 바람 쐬러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코로나 조심하시면서 방역은 철저히 준수하는건 잊지 마시고요.!

그럼 이만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