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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휴대폰 스마트폰 파손 보험 처리 청구 방법

by 경석켱 2022.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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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은 스마트폰은 안 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잃어버리거나 떨어트려서 부득이하게 보험청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중 오늘은 파손으로 인하여 수리를 했을 시에 보험 처리하는 과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SK텔레콤을 이용하기 때문에 SK에서 운영하는 T ALL케어플러스 기준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이 파손이 되면 제조사 서비스 센터에 가서 수리를 합니다.

파손인 경우는 거의 자비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 방문 전 혹시 모르니

이용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자신이 보험 상품이 가입이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그런 다음 가입이 되어있으면 서비스센터 방문을 해서 유상으로 수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수리가 끝나면 거의 서비스센터 수리 엔지니어 분들이 알아서 챙겨주시겠지만

혹시 모르니 보험 청구용으로 영수증과 견적서를 요청하시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수리 후 구비서류는 준비가 끝이 났고 이제 실제 보험 청구만 하면 됩니다.

 

보험 신청 절차

보험 청구 방법은 휴대폰에 ALL케어 플러스 어플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고객정보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순서에 따라 정보 입력을 완료한 후 본인인증에 성공을 하면 그다음 화면에는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필수 내용들 확인하고 체크 완료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본인 인증 후 약관 동의까지 완료를 하면 그다음은 ALL케어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메인 화면에 보시면 하단에 다섯 개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그중 오른쪽 두 번째에 있는 보상접수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으로 분실 파손 보상 접수라고 맨 위에 나오게 되는데 그 부분을 누르고 들어가면 됩니다.

분실했을 때 또는 파손되었을 때 두 상황 모두 똑같은 절차대로 진행하면 되는데 오늘은 파손보험 접수에 관한 

내용이기 때문에 파손 보상 접수를 이어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수리 접수처는 제조사 A/S센터를 선택, 휴대폰 명의자는 일반 개인이면 일반으로 선택,

보상금을 받는 사람이 본인이면 본인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모두 완료한 후 하단에 위치한 접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다음 화면에 소비자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에서도 편의상 전체 동의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좌)분실파손접수화면, (우)권익보호 동의

 

다음 화면은 최종 접수하기 전 내용 확인하는 화면인데 보면 위쪽에 나의 정보가 있고 중간부터는 

나의 보험 가입 상품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현재 내가 가입되어있는 보험 상품의 정보가 나와있고 

남은 보상 횟수 등 안내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으로 보시면 지금 내가 보험 청구하려는 이 휴대폰의 보상금을 미리 조회해 볼 수가 있는데

보상 계산기를 누르시면 수리한 모델이 나오고 내가 결재한 수리비를 입력을 한 후 계산을 누르면

자기 부담금과 예상 보상금이 나오게 됩니다.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정상 접수 후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예상 보상금으로 나오는 금액이

보험 접수 후 승인이 나면 내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좌)최종접수전 화면, (우)예상 보상금 화면

 

다시 앞으로 돌아와서 아까 눌러봤던 보상 계산기 버튼 밑에 계속하기를 누르면 최종 접수를 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나오는 화면이 보험 접수하는 신청서 작성 화면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나의 사고 내역을 기재하는 것인데 사고 날짜와, 사고 시간, 사고 경위, 파손 장소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사실 너무 디테일하게 작성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예) 사고 경위 - 오늘 아침 집에서 주차장으로 나오는 중에 떨어트려서 액정이 파손됨

이런 식으로 작성만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사고 장소도 아파트면 몇 동 몇 호 까지도 필요 없고 대략 적인 도로면 주소의 몇 번까지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 완료가 되었으면 맨 밑 하단에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좌)접수 화면, (우)보상금지급입력화면

 

그럼 이제 보상금 지급을 받은 계좌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 계좌 입력과 비상 연락처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밑에 계속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다음 화면은 마지막 메뉴인 필수 제출 서류 화면입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하고 받은

영수증과 견적서를 미리 사진을 찍어 여기서 파일로 추가를 하면 되는 겁니다.

미리 사진을 못 찍었어도 바로 사진을 찍어 올리면 되니 그대로 이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영수증과 견적서 이미지 첨부를 끝냈으면 화면 밑에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파손 보험 접수 절차가 끝나게 되는데 텍스트로 설명드려서 복잡한 것 같지만

어플 설치하고 화면 안내에 따라 진행만 하시면 간단한 절차입니다.

몇 년 전에야 일일이 보험센터에 전화해서 설명하고 그쪽에 서류 팩스로 보내주고 이런 과정을 거쳤지만

이제는 어플에서도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 하니 누구나 쉽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어플 설치하고 진행하는 게 번거롭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그냥 네이버나 다음 같은 사이트에서

검색창에 ALL케어플러스라고 검색만 하셔도 홈페이지가 나와서 똑같은 프로세스대로

보상 접수가 가능하니 위에 설명드린 대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여기까지 SK텔레콤 기준으로 스마트폰 파손 보험 접수 절차에 대해 알아봤는데,

쉽게 생각해서 우리 아파서 병원 간 후 병원비 실비보험 청구하는 거랑 비슷한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험 접수 완료하시게 되면 빠르게는 다음날도 보상금이 들어오기도 하고 길어도 3-4일이면

모두 업무처리가 완료되니 오래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험 접수하실 일이 있다면 제가 알려드린 대로 해보시고 잘 모르시겠으면 통신사 고객센터 통해서

안내받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에 가셔서 문의해보셔도 방법은 안내를 해줄 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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